오사카 자유여행 일정 추천 | 2박 3일 | 3박 4일 코스

오사카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음식, 쇼핑, 관광 명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너무 즐길 게 많은 나머지 오사카의 어디를 여행해야 할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본문에서는 개인적으로 선정한 오사카 자유여행 일정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2박 3일, 3박 4일 코스를 준비했으며 첫날은 가벼운 관광, 둘째, 셋째날은 주요 관광지 투어, 마지막 날은 출국 전 쇼핑과 마무리 일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3박 4일 코스

첫째 날: 오사카 도착 및 가볍게 도심 탐방

1. 간사이 국제공항 도착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면 오사카 도심 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도심으로 가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난카이 전철 라피트(Rapi) 특급 열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라피트 열차는 공항에서 오사카 중심지인 난바까지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2. 호텔 체크인 및 짐 정리

난바 지역에 호텔을 예약했다고 가정하고 호텔에 도착하여 체크인하고 짐을 정리합니다. 난바는 오사카의 중심에 있어 다른 관광지로 이동이 편리하고 쇼핑과 음식점도 많아 편의성이 좋습니다. 호텔에 체크인한 후에는 간단히 휴식을 취하던지 아니면 곧장 밖으로 나와 본격적인 오사카 여행을 시작합니다.

3. 도톤보리 탐방

오사카 자유여행 글리코맨

난바에서 도톤보리는 걸어서 5분 거리로 매우 가깝습니다. 오사카의 심장부인 도톤보리는 강을 따라 늘어선 네온사인과 다양한 음식점이 많아 맛집 투어를 하기 좋은 곳이며 특히 글리코맨 그림은 오사카를 방문하는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진을 찍는 포토 스팟입니다. 도톤보리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간식을 먹으며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4. 신사이바시 쇼핑

도톤보리에서 조금만 걸으면 신사이바시라는 쇼핑 지역이 나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부터 일본 특유의 독특한 기념품까지 쇼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쇼핑을 하던지 아이쇼핑으로 마지막 날 구매할 물품을 미리 봐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저녁 식사: 오사카 오코노미야키

오사카 자유여행 오코노미야키

저녁 식사로 오사카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오코노미야키를 추천합니다. 오코노미야키는 밀가루 반죽에 고기, 해산물, 면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철판에서 구워낸 음식으로 입맛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난바 지역의 유명한 오코노미야키 식당을 검색하여 오사카 유명 음식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6. 호텔로 돌아가기 및 휴식

첫날은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일정을 마무리 하시고 호텔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둘째날부터 본격적으로 오사카 자유여행을 떠나봅시다.

둘째 날: 오사카 주요 관광지 투어

1. 오사카 성 방문

둘째 날 아침, 오사카 성을 방문합니다. 오사카 성은 일본의 대표적인 역사적 건축물 중 하나로 아름다운 성곽과 정원이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성 내부에는 박물관도 있어 일본 역사와 문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 카페가 많으니 여기서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 덴노지 동물원

오사카 성을 둘러본 후에는 덴노지 동물원을 방문합니다. 덴노지 동물원은 여러 동물들을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동물원 내부에는 다양한 테마 구역이 있어 잊지 못할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신세카이 탐방

덴노지 동물원에서 조금만 걸으면 신세카이 지역이 나옵니다. 신세카이는 20세기 초반에 조성된 지역으로 현재는 일본의 레트로한 분위기와 전통 음식점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쿠시카츠라는 튀김 요리와 튀김덮밥인 덴뿌라동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아 점심 식사를 하시기에 좋습니다.

4. 천연온천 노베하노유 쓰루하시점에서 온천

오후에는 천연온천 노베하노유 쓰루하시점으로 이동합니다. 신세카이에서 약 30분 정도 전철을 타고 가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일본의 온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효능을 가진 온천수가 나옵니다. 온천에서 아침부터 쌓인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세요.

5. 우메다 공중정원

오사카 도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우메다 공중정원으로 이동합니다. 노베하노유 쓰루하시점에서 전철로 30분이 걸리며 입장료는 1500엔, 22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우메다 공중정원에서 석양을 지는 풍경을 즐기거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넋을 놓고 바라볼만큼 멋지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난바로 돌아와 저녁식사 및 휴식

난바로 돌아와 저녁식사 및 개인정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난바에는 정말 다양한 식당들이 많으니 일본 여행 출발 전 먹고 싶은 음식 리스트를 적어두고 하나씩 맛 보시면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셋째 날: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및 카이유칸 방문

1.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방문

셋째 날 아침,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을 방문합니다. USJ는 다양한 테마파크와 놀이기구, 퍼레이드, 쇼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정말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아이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공간으로 오사카에 왔다면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USJ는 당일 예매를 하려면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서 대기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예매를 하시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USJ 예매하기

2.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점심 식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 음식점이 있어 점심 식사를 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음식, 영화나 만화에서 등장한 음식 등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만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음식이 많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리 사전조사를 하시고 점심식사를 즐기시며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3. 오사카 아쿠아리움 카이유칸

점심을 먹고 좀 더 USJ에서 관광을 즐기시던지 혹은 오사카 아쿠아리움 카이유칸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이유칸은 세계 최대 규모의 수족관 중 하나로 다양한 종류의 해양 생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특히 거대한 수조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태계를 재현한 전시가 인상적입니다. USJ에서 카이유칸까지는 전철로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4. 템포잔 대관람차

카이유칸 방문 후에는 근처에 있는 템포잔 대관람차를 타보세요. 오사카 만과 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이때 쯤이면 아마 시간 대가 일몰이 질 시간일텐데 관람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경치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을 오는 사람들은 필수로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5. 저녁 식사 : 텐포잔 마켓플레이스

저녁 식사는 템포잔 대관람차 근처에 위치한 텐포잔 마켓플레이스에서 즐겨보세요. 유명한 맛집이 몰려있으며 뷰가 좋은 카페도 많아 하루를 마무리 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6. 호텔로 돌아가기 및 휴식

셋째 날 일정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가 휴식을 취합니다.

마지막 날: 쇼핑 및 마무리

1. 우메다에서 쇼핑

마지막 날 아침에는 우메다에서 쇼핑을 즐깁니다. 우메다는 다양한 백화점과 쇼핑몰이 밀집해 있어 쇼핑 천국으로 불립니다. 특히 한큐 백화점과 루쿠아 쇼핑몰은 일본 특유의 디자인 상품이 많이 있는 곳으로 선물을 구매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2. 아베노 하루카스 전망대

쇼핑을 마친 후에는 아베노 하루카스 전망대를 방문합니다. 아베노 하루카스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60층 전망대에서 오사카 전경을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좋으면 고베와 교토까지도 보이는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난바에서의 마지막 식사

오사카 여행의 마지막 식사는 난바에서 즐깁니다. 구글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식사 후 커피나 디저트를 즐기면서 슬슬 오사카 자유여행을 마무리할 준비를 하세요.

4. 공항으로 이동 및 출국 준비

식사를 마친 후에는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이동하여 출국 준비를 합니다. 난바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하는 라피트 열차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출국 2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2박 3일 코스

오사카 자유여행 2박 3일 코스의 첫 날과 마지막 날 일정은 위의 3박 4일 코스와 똑같이 다니시고 둘째, 셋째 날 일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2박 3일 코스 2일 째에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USJ와 카이유칸을 방문하는 일정을 넣으시고, 잔잔하고 간단하게 오사카의 주요 명소만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오카사 성을 방문하고 온천을 즐기는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 도쿄 호텔 추천 BEST 10 | 가성비 5성급 캡슐호텔

👍 나고야 지브리 파크 예약 후기 | 티켓 종류 가격 | 위치 외국인 예매

👍 여행자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 토글